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항공권 최대 할인받아 예매하는 방법
최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 이슈가 있었죠?
합병은 했지만 25년까지는 독립적 운영을 하고, 26년 말에 최종 합병되면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합병된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후에 혜택이 줄어들수도 있어서 마일리지를 빨리 쓰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저도 평소에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했던지라, 마일리지가 80,000마일이 조금 넘게 있는데, 이걸 어떻게 쓸까 고민했어요.
마일리지 몰에서 호텔이나 여러가지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역시 마일리지는 항공권을 할인받고 예매하는게 제일 이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항공권 할인 받고 싸게 예매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항공권 예매에 필요한 마일리지 조회하기
항공권 예매하기 전에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인데요.
항공권 예매에 필요한 마일리지를 조회해야합니다.
물론,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바로 내 마일리지가 얼마나 쌓였는지 한눈에 볼 수는 있어요.
하지만, 여행지를 정해 놓고 항공권 예매하는데 마일리지가 얼마나 필요한지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꼭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일리지가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매를 할 수가 없으니 꼭 확인한 다음에 예매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간혹 부족한 마일리지를 채우기 위해 스카이패스 적립 제휴카드를 평소보다 더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OK캐시백을 대한항공 포인트로 전환해서 충전하는 방법도 있긴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 할인받고 예약하기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은근히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여행 일정을 짜기 전에 날짜만 정해놓으신 다음 바로 실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요즘엔 PC보다 모바일로 예약하시는 분들이 90% 이상이라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먼저, 모바일로 대한항공 앱을 이용해서 쉽게 예매할 수 있어요.
대한항공 모바일 앱을 설치하셨다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된 다음엔 '마이페이지'를 누른 다음, 마이페이지에 보이는 '나의 마일리지'로 들어갑니다.
'나의 마일리지' 페이지에서 밑으로 내리면 '지금 보너스 항공권 할인되는 노선은?' 이 부분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들어갔을 때, 처음 뜨는 보너스 핫픽 노선이 있는데, 보너스 핫픽으로 정해진 날짜에 예약하면 더 싸게 예약할 수 있어요.
하지만, 할인을 더 받겠다고 일정을 조절할 수는 없으니 가능하신 분만 보너스 핫픽 기간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일정을 여유롭게 잡고 미리 어플로 보너스 핫픽 노선 날짜와 마일리지 소멸기간을 확인하시면 더 좋겠죠?
보너스 핫픽 노선 페이지에서 쭉 내리면 '마일리지 예매하러 가기'로 들어갑니다.
여행 도착지 선택과 날짜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한 날짜의 편도를 두 번 확인하면 왕복으로 선택이 됩니다.
저는 작년에 삿포로 여행이 너무 좋았어서, 또 계획하고 있는데요.
삿포로는 일본인들이 한테도 인기 있는 휴가지라서 매년이 성수기라 항공권 싸게 구하기가 정말 힘든데, 마일리지 사용하고, 할인받으면, 왕복 10만 원대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너스 핫픽 노선의 날짜가 아닌데도, 삿포로 항공권을 10만원대에 구매할수 있었는데, 보너스 핫픽에 날짜 맞는 분들은 저보다 더 할인된 금액으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을 거예요!
얼마나 할인된 건지 감이 안 오실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삿포로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같은 날짜에 저가 항공을 이용한다 해도 왕복 70~80만 원인 항공권을 10만 원에 구매한 셈이에요.
마지막으로 사용되는 마일리지와 추가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결제를 완료하면 바로 카카오톡으로 예매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이제 천천히 여행 일정을 계획하시면 돼요!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환불 시 유의사항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환불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입니다.
항공권에 사용된 마일리지와 동일한 유효기간의 마일리지가 환급되는데, 사용한 여정에 해당하는 마일은 환불 수수료 공제 후 잔여 마일이 환급된다고 해요.
항공권 유효기간 이내 수수료 | 항공권 유효기간 이후 수수료 |
3,000마일 | 10,000마일 |
유효기간이 지난 마일리지 |
환급 불가 |
환불 시 공제하는 마일리지 수수료가 유효기간 이내 혹은 이후인 경우 둘 다 적지 않은 금액을 공제하기 때문에, 환불을 요청하는 것 자체가 모든 면에서 손해입니다!
하지만, 환불을 꼭 해야 한다면 마일리지를 손해보지 않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여행 일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항공권 유효기간 내에 예약을 변경하시거나 환불을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변경이나 환불 규정을 확인한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유효 기간 내에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 싸게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26년 말부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으로 마일리지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빨리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소멸전에 알차게 사용하는 꿀팁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소멸 전에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활용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잘 모르고 있다가 마일리지가 소멸될 수도 있으니, 비행을 하고 여행계획이 없다면 무조건 사용하는게 이득이에요. 마일리지를 모으는 것도
fairyaong.com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소멸 전에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1) | 2025.01.17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