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애드센스 승인과 10일간 광고 수익

페어리아옹 2024. 12. 25.

직장을 다니면서 뜬금없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준비를 했고, 공부기간 1년을 꽉 채워 합격을 했다.

바쁘게 시간을 쪼개면서 무언가에 열중하던 삶이 지나고 보니 참 좋았다.

새벽부터 일어나 운동을 하고 공부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들지만 활력 또한 생겼다.

원하는 합격의 결과로 자격증을 받았지만, 이전처럼 직장만 왔다 가는 것에 대한 무료함, 그리고 허무함이 느껴졌다.

11월 말, 문득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료강의를 보게 되었고, 즉흥적으로 결제까지 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음.. 사실 즉흥적으로 시작한 것이 제일 큰 이유이기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돈이 된다는 것도 강의로 처음 알게 되었다.

웹서핑을 하다 보면 가끔 티스토리를 들어가게 되는데, 티스토리에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서 팝업 끄는 것도 귀찮아서 티스토리 글은 일단 패스했었는데, 그 광고 팝업조차 돈이 된다니...?

신기하기도 했고, 그저 일기처럼 쓰는 블로그가 돈이 된다니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서 무작정 시작했다.

얼마 전까지 퇴근하고 공부를 하면서 스케쥴러에 기록하는게 재미도 있고 하루 일과의 마무리였는데, 블로그도 기록을 쌓아가다 보면 뭔가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마음이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과 1일 1포스팅

24년 12월 1일 블로그 개설하자마자 첫 포스팅까지의 시간은 3시간 정도, 3시간 중에 2시간은 글을 쓰고, 1시간은 사진을 편집했다.

처음이라 힘들기도 하고, 두서없이 쓰다 보니 글자수가 6000자....ㅋㅋㅋ

너무 길어서 수정도 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간다.

시작했으니 유의미한 성과를 보고 싶어 시작한 날부터 매일 1일 1포스팅을 실천했고, 가끔은 포스팅이 빨리 누적되길 바라는 욕심으로 1일 2포스팅도 했다.

블로그가 처음이라 힘이 들기도 하고 1일 1포스팅의 압박이 만만치 않다.

하지만, 나는 무언가를 시작할 때 압박감과 강제성을 부여하는데, 압박감과 강제성을 부여해서 하다 보면 몇 달 후 너무나 자연스럽게 내 몸에 습관화가 돼서 힘이 들지 않기 때문에 시작은 언제나 무겁고 힘들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4주가 되어가는 지금, 아직은 완벽한 습관화는 되지 않았다.

여전히 글감을 찾는 것도, 글을 쓰는 것도 힘들지만... 그래도 하는 중..ㅎㅎ

몇 달 후면 괜찮아지겠지..

 

포스팅 9개로 애드센스 신청. 그리고 승인까지 5일

성격이 급해서 포스팅을 10개 이상 채우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승인도 빨리 받고 싶어서 구글 본사 근무시간이 언제인지까지 계산하고 12월 9일 새벽에 신청을 했다.

내가 원하는 것처럼 하루 이틀 내로 승인이 바로 오진 않았지만, 5일이 지난 12월 14일에 승인이 났다.

블로그에 관심 없이 살아서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까다롭다는 소문도 승인을 받고서야 알았다.ㅎㅎ

승인을 받아서 좋기도 했지만, 광고 세팅의 두려움도 있었다.

다음날 광고세팅과 유료스킨 적용을 9시간 정도에 걸쳐서 했지만, 아직도 모르는 것 투성이고, 여전히 티스토리는 어렵다.

 

티스토리-계정-구글-애드센스-승인-성공-광고-게재

 

애드센스 승인 후 10일간의 광고 수익

 

솔직히 수익에 대한 기대를 많이 했지만, 현실은 기대에 못 미친다.

블로그를 읽거나 사진만 봤지 블로그 운영은 생각지도 못한 영역이고, 글만 봐도 수익이 생긴다는 것 자체가 아직도 흥미롭긴 하다.

 

티스토리-블로그-애드센스-광고-10일간의-수익

 

티스토리-블로그-구글-애드센스-열흘간-광고-수익-그래프

 

1일 최대 0.67달러에서 최소 0.15달러 정도를 왔다 갔다 하는 중..

10일간의 총수익은 3.55달러..

모르는 사람이 보면 하찮게 보일 수 있는 수익이겠지만, 내가 볼 땐 이마저도 귀엽다.ㅋㅋ

애드센스 승인도 힘들지만, 승인에 이어 유의미한 수익을 내기까지는 더 큰 산을 넘어야 할 것 같다.

뭐든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이기에 나는 유의미한 수익이 날 때까지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다.

중간에 고비도 오겠지만, 일단 글 쓰는 습관 만들기에 집중할 예정이고 독자들이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글을 쓰고 싶다.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 포스팅 10개 이상 채우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
  • 광고세팅
  • 수익화를 위한 글쓰기 연습

위의 4가지가 지금까지의 과정이고, 앞으로 블로그 복기를 주기적으로 하면서 성장해 나아가고 싶다? 아니 성장해 갈 예정이다.

갈길이 멀지만, 한 달간의 수익을 자랑할 수 있는 그날까지..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