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대 맛집 추천 또보겠지떡볶이 붕붕허니비점 N년째 방문 중인 또떡 즉떡

페어리아옹 2024. 12. 24.

나이를 막론하고, 여자들의 소울푸드 떡볶이. 전국에 정말 많은 떡볶이 맛집들이 있습니다.

저도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 쭉 찾아가는 떡볶이 집을 소개해드려 합니다.

대학시절 정말 자주 가던 추억의 장소 또떡. 또보겠지 떡볶이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걷기를 싫어해서 항상 차 타고 다니는데, 홍대 또보겠지떡볶이는 매장 앞에 바로 주차를 할 수 없어서, 근처에 공용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년째 방문 중인 이유는 역시 또떡의 맛 때문입니다.

 

또보겠지떡볶이-마포-홍대-붕붕허니비점-매장-전경또보겠지떡볶이-매장2층-대기-복도

 

 

홍대 또떡 - 또보겠지떡볶이 붕붕허니비점

위치 및 정보

구분 내용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9길 22-25 2층
영업시간 화~일 11:3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주차 매장 앞 주차 불가, 유료주차장 이용
전화번호 0507-1415-1287

 

또보겠지 떡볶이는 전국에 9개에 지점이 있습니다.

9개의 지점 중에 5개는 마포에 에 위치하고 있어요. 홍대에 최초 본점이 들어서고 그만큼 인기가 많아서 주변으로 많은 지점이 생겼습니다.

홍대 근처 외로 마곡, 강남, 종로에 있으니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점마다 특유의 이름도 재미있는데요, 붕붕허니비점, 스마일보이점, 깐따삐아점, 해피토스점, 몽글몽글점 등등.. 지점마다 귀여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방문하는 지점은 홍대에 있는 붕붕허니비점이에요.

 

또떡-붕붕허니비점-또보겠지떡볶이-웨이팅-입력-실내-매장-인테리어

 

갈때마다 항상 웨이팅이 있어요.

인기가 그만큼 많기도 한데, 어느시간대에 와도 항상 웨이팅이 있어서 기다리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셔야합니다.

다행히 저는 10분정도 대기하고 바로 입장했어요.

매장 인테리어는 어느지점이나 다 비슷하게 수많은 인형과 안내문으로 도배되어있어요.

아기자기한 느낌도 있지만, 개인적으론 정신없는 느낌도 듭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방문한거라 대학시절 향수를 일으켜줘서 이날은 정신없는 인테리어도 좋았어요.

 

메뉴 가격

메뉴 가격
1인분 7,500
2인분 14,000
3인분 1,9000
4인분 24,000
버터갈릭 감자튀김 6,500
날치알, 소세지, 그냥 볶음밥 3,500
떡볶이 주문시에 제공되는 기본사리 : 떡, 오뎅, 라면, 쫄면, 아채 (양배추, 파, 깻잎)

 

 

학생 때 다니던 거랑 마찬가지로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았어요.

즉떡답게 기본 떡볶이 메뉴를 시키면 떡, 오뎅, 라멘, 쫄면, 야채들이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외로 사리 추가도 가능합니다.

추가 사리는 소세지, 옹심이만두, 치즈떡, 오리지널 스팸, 치즈 등.. 다양해서 좋아하시는 사리를 골라서 드실 수 있어요.

 

 

또보겠지 떡볶이 추천 조합

또보겠지떡볶이-가득한-깻잎-야채-양배추-대파-떡사리-오뎅-쫄면-라면

 

대학생 때부터 10년 넘게 방문하면서, 또보겠지 떡볶이에 여러가지 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봤는데요.

또보겠지 떡볶이는 여러가지 사리 추가도 맛있지만, 역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리에 버터갈릭 감자튀김 조합이 최고인 것 같아요.

떡볶이에 치즈사리를 추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치즈를 넣으면 또떡 특유의 깻잎향이 많이 사라져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치즈는 마지막 볶음밥에 추가하는게 제일로 맛있답니다.


또보겠지떡볶이-가득한-깻잎과-떡볶이-사리들또보겠지떡볶이-또떡-홍대-먹는순서-안내문

 

떡볶이에 깻잎이 가득하죠?

또보겠지 떡볶이는 깻잎이 숨이 죽어도 먹을 때마다 깻잎 향이 가득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밀떡 특유의 식감에 깻잎을 함께 먹으면 밀의 향과 깻잎 향의 조화가 정말 좋습니다.

떡볶이는 조리가 된 상태로 나와서 바로 드실 수 있지만, 라면이랑 쫄면사리가 먼저 익은 다음 면사리부터 먹으라고 안내를 해주시는데, 저는 배가 고파서 떡부터 일단 먹고 시작합니다.ㅎㅎ

쫄면이 익으면 익을수록 냄비바닥에 눌어붙기 때문에 면을 먼저 드시라고 안내를 해주시는데, 기호에 맞게 먼저 골라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떡에 또 다른 매력은 오뎅사리인데요.

오뎅사리가 일반 떡볶이에 들어가는 사각어묵이 아니라 엄청 얇게 썰려있어요.

오뎅이 꽤 고급 오뎅인것같은게 엄청 얇은데도 오뎅 하나만 먹어도 입안에 오뎅 향이 가득 퍼집니다.

다른 떡볶에 집에서 볼 수 없는 구멍 뚫린 동그란 오뎅도 있고, 오뎅 골라먹는 재미도 꽤 있어요.


또보겠지떡볶이-버터갈릭-감자튀김-갈릭-단짠단짠-소스소스를-가득-묻힌-버터갈릭-감자튀김

 

떡볶이와 함께 시킨 버터갈릭 감자튀김은 감자튀김 위에 버터갈릭소스가 한가득 담겨서 나와요.

다들 도미노피자에서 드셔본 갈릭소스 맛 아시죠? 그것보다 더 진한 갈릭소스인데, 특유의 짠맛과 단맛이 조화로워서 떡볶이의 매콤함을 잠재우기 위해 하나씩 먹으면 금방 먹게되요.

추가로 더 시키고 싶지만, 볶음밥을 먹기위해 참았습니다. ㅎㅎ

버터갈릭소스는 버터향이 아주 살짝 나는 정도라서 버터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호불호 없이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또보겠지떡볶이-날치알-볶음밥-치즈-조합가득-늘어나는-치즈-입에서-살살-터지는-날치알-볶음밥

 

볶음밥의 종류는 그냥 볶음밥, 날치알 볶음밥, 소세지 볶음밥이 있습니다.

볶음밥 종류를 다 먹어봤지만 역시 최고의 조합은 날치알 볶음밥에 치즈 조합입니다.

그리고 보통 오래된 떡볶이 맛집들은 코팅팬을 많이 사용하는데, 또보겠지 떡볶이는 스텐팬을 사용하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볶음밥 먹을때 수저로 박박 긁어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코팅팬은 코팅이 벗겨져 안 좋은 물질도 가치 섭취할까봐 염려되잖아요.

또보겠지 떢볶이는 스텐팬을 사용해서 박박 긁더래도 안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은근히 떡볶이보다 볶음밥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저예요.ㅎㅎ

흔한 볶음밥일 수도 있지만, 떡볶이를 다 먹은 후 이 볶음밥을 먹어야지 완벽한 식사를 했다는 심리적 만족감이 있어요.

볶음밥에 들어가는 밥은 꼬들밥이라 볶음밥에 식감을 더 맛있게 해 주고, 씹을 때마다 터지는 날치알과 치즈가 모두 조화롭습니다.


또떡-포장-또보겠지떡볶이-테이크아웃-쇼핑백또보겠지떡볶이-포장-떡과오뎅-한봉지-야채와-면사리-한봉지

 

대학생 때는 오며 가며 자주 지다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시간을 내서 가야 하는 또떡..

아쉬운 마음에 포장도 해왔어요. 남편이 엄청 좋아하거든요.ㅎㅎ 

포장은 떡볶이와 오뎅 한 봉지, 야채와 면사리가 한 봉지에 들어있는데, 나중에 드시려면 면만 따로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꽤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또보겠지떡볶이도 밀키트로 판매 중이에요.

이제 매장가서 웨이팅하면서 힘들게 먹지 않고, 마켓컬리에서 또떡 밀키트로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먹고싶어도 웨이팅때문에 고민되는 날에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